샘스토리 샘스토리란, 쿨타운에서 샘스토리 선생님을 발굴하여 좋은 컨텐츠들을 모든 선생님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
친구추천
  • /편안/
  • /부끄/
  • /민망/
  • /너무웃겨/
  • /얏호/
  • /당황/
  • /잘난척/
  • /메롱/
  • /윙크/
  • /하하/
  • /미소/
  • /냠냠/
  • /아픔/
  • /버럭/
  • /흠/
  • /으으/
  • /흑흑/
  • /졸림/
  • /궁금/
  • /반함/
  • /놀람/
  • /으르렁/
  • /하트/
  • /별/
  • /해/
  • /구름/
  • /눈/
  • /비/
  • /치킨/
  • /맥주/
  • /소주/
  • /케익/
  • /커피/
  • /폰/
  • /밥/
  • /최고/
  • /박수/
  • /보/
  • /주먹/
  • /가위/
  • /최악/
  • /돈/

전체공개

  • 전체공개
  • 쿨관리자 공개
4MB이하 사진을 등록해주세요.
쿨박사 님이 댓글을 작성하였습니다. 07.22 AM 09:38
진용채 07.21 PM 06:43 | 전체공개
안녕하세요?
쿨메신저 젠투의 서버에 대한 말씀 잘 보았는데요.
학교 자체 네트워트외에서 사용할려면 공인IP를 사용해야 하고, 고정IP를 사용해야 하고, 쿨메신저 포트번호를 개방해야하고, 또 그렇게 될려면 학교자체 보안 대책을 수립해야 하고, 교육청에 전화나 공문을 발송하여 공인Ip할당 및 포트 개방에 관한 전화나 공문을 보내서 요청도 해야 하는 등 가도 가도 첩첩 산중이랍니다.
그리고 정보보안때문이라도 교육청에서 쉽게 허락을 해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를 가장 쉽게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은
(주)지란지교컴즈에서 자체 서버를 구축하여 학교에서는 이곳의 서버를 이용하여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쉬운 방법임을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주)지란지교컴즈에서 자체 서버를 구축하여 학교에서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거기에 대한 보안만 강화한다면 해결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학교에서 메시지나 파일 주고 받기할 때 (주)지란지교컴즈 서버에는 한건도 저장되지 않고 학교 자체 컴퓨터에서만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한다면 보안도 덜 걱정이 되지 않을까요?
혹 저장된다해도 하루나 1시간 후에는 자동으로 삭제하게 하거나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만 된다면
학교를 벗어난 외부에서나 모바일에서도 학교에서 보낸 메시지나 파일을 언제 어디서든지 주고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편리한 그날을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무더위에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고객드림.
....더 보기
쿨박사 님이 댓글을 작성하였습니다. 07.22 PM 01:59
홍지수@연풍초등학교 07.22 PM 01:46 | 전체공개
메신져 온 한글파일을 열려고하니 '호환모드가 설정되어 있어서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호환 모드를 해제한 다음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는 창이 뜹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쿨박사 님이 댓글을 작성하였습니다. 07.21 PM 04:10
변진규 07.21 PM 03:57 | 전체공개
광고가 왜 이렇게 많이 뜹니까? 부재중으로 두고 한두시간 갔다오면 광고창만 10개가 넘께 떠있네요. 광고 슬라이드 안보기 설정을 해도 도무지 적용되지가 않으니 너무 불편하네요 조치 바랍니다
쿨박사 님이 댓글을 작성하였습니다. 07.21 PM 03:46
교무부장@서울용답초등학교 07.21 PM 02:55 | 전체공개
쿨SMS 사용은 어떻게 해야합니까?
쿨박사 님이 댓글을 작성하였습니다. 07.21 AM 10:05
진용채 07.20 PM 08:48 | 전체공개
안녕하세요?
학교에서 쿨메신저젠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용 쿨메신저젠투도 출시되어 기쁨 마음이 앞섰는데
고작 교내(직장 내) 와이파이 상태에서만 가능하다 보니 별 쓸모가 없는 어플이 아닌가 싶네요.
이왕 만든 어플인 만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같은 ID와 비번으로 로그인만 하면 시공간을 떠나서 스마트폰의 쿨메신저로 교내의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문제는
먼저) 로그인할 때 접속 서버 주소를 입력하게 되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즉 접속 서버 주소를 입력하고 사용하다 보니 이런 현상들이 발생 한 것 같습니다.
접속 서버 주소 없이 ID와 비번만 넣고 로그인하면 좀 달라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번째로는) 쿨메신저 매니저 프로그램 설치 서버를 학교에 두지 말고 (주)지란지교컴즈에서 운영한다면 이런 문제는 모두 해결되리라 생각합니다.

세번째로는)
각 교실PC에 설치된 쿨메신저젠투에 [연결]이라는 메뉴를 하나 만들어 스마트폰의 쿨메신저젠투와 [연결]하도록 하여 [연결]만 되면 운동장에서도 또는 어느 곳에서도 같은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연결되도록 하여 같은 학교 메시지는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받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특히 체육교사들은 아무래도 운동장에서 많이 활동을 하다보니 그 순간 메시지를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운동장으로 나가기 전에 미리 교실의 쿨메신저젠투와 스마트폰 쿨메신저젠투 어플과 [연결]해 놓고 나가면 운동장에서도 즉시 메시지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즉 쿨챗처럼 말입니다. 쿨챗은 이동통신사의 데이터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PC와 모바일을 연결하는 어플들은 많습니다.
모비즌, 곰리모트, 팀뷰어, 와치두잉 쿨챗 등등

위의 1. 2. 3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서라도 하루빨리 이동통신사의 데이터나 각 개인이 이용하는 와이파이에서도 언제든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하는 그날을 기대해 봅니다.
무더위 건강에 유의하세요.

고객드림
....더 보기
쿨박사 님외4 명이 쿨업하였습니다. 07.20 PM 03:24
쿨박사 06.30 PM 04:44 | 전체공개
[공지] 쿨메신저 한/영 전환 불가 문제 해결 방법 안내

MS-Office 삭제 후 메신저 상에서 한/영 전환이 되지 않는다는 문제가 많이 인입되고 있습니다.
이에 해결 방법 안내드리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한/영 전환이 되지 않는 부분이 쿨메신저 문제인지 전체적인 문제인지 확인해 봅니다.
(메모장을 열어서 한글을 작성해 봅니다. 메모장은 윈도우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창에 notepad.exe입력 후 엔터)

2. 한/영 전환이 잘 된다면 쿨메신저의 문제입니다. 메신저 삭제 후 재설치 부탁드립니다.

3. 한/영 전환이 되지 않는다면 최근 삭제 또는 설치한 한글 또는 MS-Office프로그램 충돌에 의한 문제입니다.
(최근 삭제 및 설치한 Office프로그램이 없다면 가상키보드를 실행해 봅니다. 가상키보드는 윈도우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창에 osk.exe입력 후 엔터)

4. 마우스로 한/영키를 클릭하고 전환이 잘 되는지 메모장에 적어봅니다. 전환이 되지 않는다면 OS의 문제입니다.

5. 바탕화면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 한/영 전환이 되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6. 해당 부분이 보이지 않을 경우 첨부해드린 링크를 참고하여 문제 해결 부탁드립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kb/2606504


도움되는 답변 되셨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더 보기
쿨박사 님외4 명이 쿨업하였습니다. 07.20 AM 10:44
쿨박사 07.14 PM 04:49 | 전체공개
[공지] 쿨마켓 이용 관련 안내사항

쿨타운에서 안내드립니다.
새롭게 오픈한 쿨마켓과 관련하여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계시고 구매로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쿨마켓 이용시 몇가지 문의가 지속적으로 인입되고 있어 아래와같이 안내드리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쿨마켓 상단 회원가입하기에서 가입시 인증메일이 수신되지 않아요.
A. 스팸편지함을 확인 부탁드리며 그래도 메일이 보여지지 않을 경우 http://www.cooltown.co.kr로 접속하셔서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이용해 계정 생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물품 결제 방식에서 무통장 입금이 선택되지 않아요.
A. 안타깝게도 무통장입금 방식은 추후 서비스 될 예정으로 현재는 신용카드로만 결제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물품 결제 선택 후 결제 동의창이 떠서 선택했는데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아요.
A. 브라우저가 낮으면 지원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인터넷 창 상단 > 도움말 > InternetExplorer정보에서 Explorer가 10이나 11버전인지 확인 바랍니다. 해당 버전이 아닐 경우 브라우저 업그레이드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Q. 브라우저 버전은 맞는데 결제중 오류가 발생합니다.
A. 결제도중 오류 발생 시 케이지이니시스 고객센터 1588-4954로 문의 하셔서 지원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쿨마켓 이용 및 구매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쿨마켓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실 경우 쿨메신저 > 쿨마켓 탭 > 쿨마켓 페이지 > 문의게시판에 문의 남겨주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오니 해당 게시판을 적극 이용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보기
쿨박사 님이 댓글을 작성하였습니다. 07.20 AM 09:54
이한재@한빛중학교 07.20 AM 09:28 | 전체공개
외부에서도 쿨sms 사용가능한지요
쿨박사 님이 댓글을 작성하였습니다. 07.20 AM 09:19
김재훈@이사벨고등학교 07.19 PM 07:46 | 전체공개
건의드린지가 몇달이 지난거 같은데 글꼴 상태 유지될 때 진하게도 설정가능하도록 해주세요~~
잘몰라서 그러는데 이게 어려운건가요?
쿨박사 님이 댓글을 작성하였습니다. 07.19 PM 03:14
mm604@서울면목초등학교 07.19 PM 03:06 | 전체공개
단축키(회신할때) 알려주세요!
더 보기